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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[TIL] 게임 특강
    TIL 2024. 5. 7. 21:02

    게임 플랫폼 종류

    PC, Console, 모바일, VR 등

    게임 장르

    RPG, FPS, RTS(Real Time Simulation) ex) 스타크래프트  , AOS(MOBA) ex) Lol
    방치형, War Game  등 

    게임 장르는 새로 생기고 파생되기도 한다.

     

    프로젝트 종류

    라이브 - 현재 서비스 중인 게임

    신규

    AAA - 개발비가 10억이상 들어간 게임
    인디 

     

    게임 회사 구조 (회사마다 조금씩 다르다)

    디렉터(PD) 

    프로젝트 매니저 같은 느낌이다.

     

    프로그래머

    클라이언트: 프로그래머에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한다.

    서버: 주로 통신을 담당

    엔진: 요즘은 Unity나 Unreal엔진을 주로 쓰지만 큰 회사 같은경우 직접 자체엔진을 사용하거나 기존 엔진을 뜯어서 사용하기도 한다.

    플랫폼: 요즘은 잘 없다고한다. 듣기로는 클라이언트가 이 일을 같이 한다고 한다.

    DBA: 잘 없다고 한다. 듣기로는 서버 프로그래머가 이 일을 같이한다고 한다.

     

    기획 (개발자랑 주로 싸운다고)

    밸런스 : 게임 난이도 조절을 위한 기획을 주로 맡는다.

    시스템 : 게임 시스템 기획

    콘텐츠 : 콘텐츠 기획

    시나리오 : 시나리오 기획

     

    아트

    캐릭터

    배경

    모델러

    등..... 아트는 직군이 엄청 많다..

     

    QA

    사진상에서는 나뉘어져 있지만 하나로만 운영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.

     

    게임 제작 업무의 흐름

    게임개발에 맨 마지막으로 작업을 받고 해야하는 직업이 클라이언트 개발자다.
    클라이언트 개발자는 눈에보이는 기능을 만든다.

    (중요한 로직은 서버에서 처리하는 경우가 많다.)

     

    개발하면서 중요한 요소

    구글링 (검색을 잘해서 필요한 정보를 알아내는게 좋다.)

    응용력 

    설득력 -논리, 말빨, 고집 (기획자랑 싸워서 이겨야 한다더라)

     

     

    팀 프로젝트 발표가 끝나고 저녁에 게임쪽 업무에 대해 알려주신 특강에서 나온 내용을 대략 정리해 봤습니다.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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