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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Unity] 안드로이드 빌드 오류카테고리 없음 2024. 10. 9. 16:17
유니티로 안드로이드 빌드하면 되게 이상한 오류가 많이난다.
일반적으로는 빌드세팅이 잘 안되있는경우이다.
예전에 안드로이드 빌드세팅을 하고 안건들인 프로젝트 였는데... 다시 하려니깐 오류가 났다.
맨 위에 오류는 대충 번역하자면 SDK 를 33으로 하라는 뜻이다. 처음볼 때는 뭔 의미인지 모르고 아랫줄을 봤는데.
JAVA어쩌구 하지만 그 아래에 더 문구가 나온다.
(JAVA_TOOL_OPTIONS: -Defile.encoding =UTF -8) 오류는 되게 여러 상황에서 뜨고 보통 이 문구보다 그 아래에 있는 문구가 더 중요한것같다. 검색할 때는 아래 문구로 해결법을 찾는 것을 추천(상황마다 문구가 다름)
나같은 경우는 이런 문구
Could not determine the dependencies of task
':unityLibrary:mobilenotifications.androidlib:compileReleaseJavaWithJavac'.
> Failed to install the following SDK components:
platforms;android-33 Android SDK Platform 33SDK 33이 설치되지 않아서 접근할 수 없어 빌드를 실패했다는 뜻.
참고로 SDK가 설치되는 경로는 아래와 같다.
(제 컴퓨터 기준입니다. 보통 Unity에디터 설치 경로 기준이여야 할듯)
C:\Program Files\Unity\Hub\Editor\2022.3.17f1\Editor\Data\PlaybackEngines\AndroidPlayer\SDK\platforms
그렇다면 이제 어떻게 33버전을 설치해야할까?
정말 간단하다
유니티 엔진에서
Editor - ProjectSettings - Player - OtherSettings
OtherSetting쪽을 보면 Minimum API Level과 Target API Level이 있다.
Target API Level을 API Level 33 로 선택해 눌러주면 자동으로 SDK를 업그레이드 하겠냐는 창이 나오고 확인을 누르면 유니티가 알아서 깔아준다.
별거 아닌 문제 였는데 처음 겪어봐서 여러가지로 헤맴....
추가적인 오류
예전에는 잘 깔렸는데 ?! 라는 생각을 했지만 내가 폰을 한번 바꿨었다 ( 폰도 바꾸고 컴도 바꿈 ^^V)
작성 기준 폰이 S24 인데 찾아보니 갤럭시 S24부터 64비트만 호환된다고 한다.
Editor - ProjectSettings - Player - OtherSettings (아까랑 똑같은 경로)
여기서 ScriptingBackend를 IL2CPP로 바꿔주고
Target Architectures에 ARM64를 체크해주면 정상적으로 호환이 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