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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[TIL] 유니티 숙련주차 3
    TIL 2024. 5. 28. 21:20

    Ai 네비게이션 (ai Navigation)

    인공지능이 게임이나 시뮬레이션 등 가상 환경에서 이동하는 방법을 결정하는 기술

    주로 3D 게임에서 캐릭터나 NPC가 지능적으로 이동하도록 만들어 진다.

    이를 위해 AI 네비게이션 시스템은 지형, 장애물, 목표 지점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경로를 생성하고 이동하는 데 사용된다.

     

    주요 기술과 개념

    1. Navigation Mesh (네비게이션 매쉬)

    • 3D 공간을 그리드로 나누어 이동 가능한 지경꽈 장애물이 있는 지역을 구분하는 매쉬
    • 캐릭터가 이동할 수 있는 영역과 이동할 수 없는 영역을 정의하고 이를 기반으로 경로를 계산

    2. Pathfinding (경로 탐색)

    • 캐릭터의 현재 위치에서 목표 지점까지 가장 적절한 경로를 찾는 알고리즘
    • 주로 A*알고리즘 등이 사용되며 지정된 목표까지 최단 경로를 탐색

    3. Steering Behavior (스티어링 동작)

    • 캐릭터나 NPC가 경로를 따라 이동할 때, 보다 자연스러운 동작을 구현하는데 사용된다. 

    4.Obstacle Avoidance (장애물 피하기)

    • 캐릭터가 이동 중에 자앵물과 충돌하지 않도록 하는 기술
    • 각종 센서나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장애물을 감지하고 피하는 동작 수행

    5. Loval Avoidance (근접 회피)

    • 여러 캐릭터나 NPC가 서로 충돌하지 않도록 하는 기술
    • 캐릭터들 사이의 거리를 ㅠ지하거나 회피 동작을 수행하여 서로 부딪히지 않도록 한다.

     

    포스트 프로세싱

    게임 엔진에서 화면에 렌더링된 이미지에 추가적인 효과를 적용하는 기술

    이 기술을 사용하여 색상 보정, 블러 효과, 광학 효과 등을 적용하여 그래픽 효과를 구현할 수 있다.

     

    일부 기능 및 사용법

    1. 색상 보정 및 색감 필터링

    • 특정 색조, 채도 , 밝기 등의 보정을 적요앟여 화면의 색상을 조작할 수 있다.

    2. 블러 효과

    • 게임 화면에 블러 효과를 적용하여 흐림을 구현할 수 있다.

    3. 선 처리 및 톤 매핑

    • 경계선 처리, 윤관석 강조, 톤 매핑 등을 적용하여 더 생동감 있게 만들 수 있다.

    4. 광학 효과

    • 렌즈 반사, 빛 착란, 먼지 효과 등을 추가하여 현실적인 광학 효과를 부여할 수 있다.

    5. 사용자 정의 효과

    • Unity의 포스트 프로세시 스택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직접 쉐이더 코드를 작성하여 원하는 효과를 만들어 적용할 수 있다.

     

    https://docs.unity3d.com/kr/2021.3/Manual/PostProcessingOverview.html

     

    포스트 프로세싱 효과와 전체 화면 효과 - Unity 매뉴얼

    Unity는 간단한 설정을 통해 애플리케이션의 모습을 크게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포스트 프로세싱 효과와 전체 화면 효과를 제공합니다. 이러한 효과를 사용하여 물리적 카메라 및 필름 프로퍼티

    docs.unity3d.com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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